학교 숙제로 수익책(수학익힘책)을 풀고 있던 녀석이 이 책을 다시 꺼내옵니다.엄마!!! 학교에서 배운 내용이 이 책에도 나와요! 모였다하면 나쁜 일을 꾸미는 매쓰와 친구들.제목을 보니 이번에는 그림도둑으로 변신한 듯 하지요.이번에는 어떤 일을 벌인걸까요.( 그동안 이들의 모험을 지켜본아이들이라면과연 성공은 했을지부터 궁금해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우스꽝스러운 그림 도둑펠리시아 로 글, 앤 스콧 그림27쪽 | 312g | 215*240*15mm푸른숲주니어매쓰와 친구들은 그림을 훔치기 위해 미술관에 걸린 진짜 그림과 똑같은 가짜 그림을 그리기로 합니다. 과연 오늘은 악당답게 나쁜 일을 무사히 해낼 수 있을까요? 삼각형, 사각형, 원만 그릴 줄 아는 친구들인데 어떻게 했을까요.스토리텔링 수학으로 교과과정이 개편된 후 출간된 이른바 「수학동화」의 경우 단순 공식이나 계산 위주의 수학이 아닌 이야기로 수학을 배우자는 것으로 수학의 원리를 생활에 적용을 할 수 있게 주제를 풀어주고, 서로 관련없어 보이는 주제들간에 연계성을 발견하도록 하는연결고리로 스토리텔링을 적용합니다. 수학에 대한 흥미와 창의성, 사고력, 의사소통 능력 등을 골고루 향상시킬 수 있다는 긍정적인 효과가 있는 반면, 밤톨군의 경우흥미있는 이야기에만 집중하다 자칫 배워야할 수학적 개념을 놓쳐버린다는 단점도 보였었죠. 아마도미취학 유아기에접한 단순한 개념 위주의 동화여서 그랬을 수도 있다는 생각도 해봅니다.학교에서 배운 과정을 엉뚱한 주인공들의 모험 이야기 속에서 만나다보니 밤톨군은 이전과 달리 제게 아는 척을 해주더군요. 주인공들의 모험에 필요한 수학 지식들이 페이지 한 쪽에 정리되어 있는데 그 개념이 교과과정과 유사하더라구요. 이 책의 경우도 3학년 1학기에 배우는 과정과 밀접하게 관련이 있습니다.직각에 대해서 배우고 직사각형과 정사각형에 대해서 배우게 되는 초등 3학년 과정. 왼쪽은 그림책에 나오는 지식이고, 오른쪽은 교과서에 나오는 과정입니다. 밤톨군의 경우 저와 함께 엄마표 가베놀이를 하면서 어릴 때 잠깐 접해보기도 했었는데 점, 선, 면은 기억하고 있으나 직각은 떠올리지 못하더라구요. 이번에 교과서에서 배우고, 문제집이 아닌 그림책으로 복습하는 셈이 되었답니다.여러가지 사각형에 대한 설명은 3학년 1학기 교과서보다 조금 더 넓게 알려주고 있네요. 밤톨군은 아직정사각형과 직사각형에 대해서만 배워왔거든요. 나중에 마름모나 사다리꼴을배울 때 이 책을 떠올릴지도 모르겠습니다. 수학익힘책 교과서의 문제를 보면 정사각형이 아닌 이유를 적게 되어 있답니다. 초등 중학년이 되었으니 이제 개념을 설명할 수 있는 수준을 요구하는 듯 합니다. 그림책 속에서도 재미있는 퀴즈를 내고 있는데 교과서의 문제와 유사해서 살짝 놀랐습니다.그런데 같은 유형의 문제인데도녀석은 교과서나 문제집의문제보다 그림책 속의 문제가 더 재미있다고 하니 역시 주인공들과 이야기의 힘이구나.하고 생각하게 됩니다.그나저나 이번 에피소드에서도 매쓰와 친구들은 " 결국 건진 게 하나도 없었다 " 라고 하는군요. 밤톨군이 깔깔대고 웃다가 고개를 갸웃하며 이야기 합니다.
매쓰와 친구들에게 주어진 네 번째 미션,
‘여러 가지 도형’ 개념으로 해결하다!
‘1~3학년을 위한 똑똑 수학 동화’ 4권 세상에서 가장 우스꽝스러운 그림 도둑 은 ‘엉터리 그림 도둑’라는 재미있는 소재를 통해 ‘시각과 시간’ 개념을 알려 주는 수학 동화입니다.
매쓰와 친구들은 긁적시 미술관에서 유명한 예술 작품을 훔치려고 합니다. 이번 작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진짜 예술 작품과 바꿔치기할 가짜 예술 작품을 만들어 내는 일입니다. 그림이라고는 한 번도 그려 본 적이 없는 매쓰와 친구들은 특유의 자신감으로 무작정 예술 작품 베끼기에 돌입합니다.
날씬한 고양이는 정사각형이 가득 찬 그림을 그려야 하는데, 네 변이 똑같다는 사실을 자꾸 잊어버리는 바람에 직사각형이 잔뜩 들어간 그림을 그리고 말았네요. 매쓰는 사람들의 얼굴과 몸통, 팔다리까지 죄다 사각형으로 이루어진 그림을 그려야 하는데, 알 수 없는 도형만 가득한 그림을 그리고 말았지요. 우락부락 근육질은 자신의 얼굴처럼 동그란 원이 들어간 그림을 그럭저럭 그려냈어요. 빼빼 마른 갈비뼈는 삼각형 모양의 돛단배가 들어간 그림을 멋지게 그려 내더니, 삼각형과 피라미드 모양을 이용해 높다랗고 뾰족한 조각상도 뚝딱 만들어 냈어요. 손가락은 반원 모양의 큼지막한 수박 두 조각을 마치 진짜 화가처럼 완벽하게 그려 냈답니다.
드디어 모든 작업을 마친 매쓰와 친구들은 긁적시 미술관에 몰래 숨어 들어가 진짜 예술 작품과 가짜 예술 작품을 완벽하게 바꿔치기했답니다. 하지만 동에 번쩍 서에 번쩍 보안관의 등장으로 힘들게 자치한 예술 작품을 눈앞에서 빼앗길 위기에 처하는데…….
내 남자의 사생활
이 책 「내 남자의 사생활」은 남자란 모름지기 그래야한다고 배우고 믿고 자란 남자들을 파헤친 EBS 다큐프라임의 심리다큐 「남자」를 바탕으로 각색되었다 너희가 남자를 알아? 남자라는 존재에 따르는 표현들이 인상적이다. 남자도 알고 보면 딱하다 남자는 왜 여자보다 일찍 죽을까 남자는 모두 찌질이다 남자도 남자를 모른다 남자는 단순하다 남자는 미숙하다 남자는 정신병자다 남자는 왜 그래? 남자는 언제나 혼자다 남자는 울고 싶어도 울지 못한다 과연 그럴까? 이
hgdjkabv.tistory.com
소품 인테리어
눈으로 익혀서 만들어 내는 우리집 인테리어의 정석과도 같은 책입니다 타고난 감각이 부족해서 뭔가 어설펐던 우리집을 다가오는 봄에는 제대로 꾸며볼수 있을듯하네요..감각이 부족한 독자들께 과감하게 권해드립니다 1. 좋은 글귀, 마음에 드는 가사 인상 깊은 영화 대사 등을 메모해 주세요. 2. 출처를 넣어주세요. ex) 234page, 4번 트랙, 에서 브리짓의 대사벽에 걸린 독특한 액자나 테이블 위의 화사한 꽃, 선반 위에 놓인 재미있는 장식품들은 집안 곳
sdhyrg4d.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