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도무지 헤어나올 수 없는 아홉 가지 매력
두번째로 소개할 책은 자전거, 도무지 헤어나올 수 없는 아홉가지 매력 이다.
김훈 님의 자전거 여행을 먼저 소개하려 했지만,
비도 오는데 좀 소프트하게 가자는 마음에
표지도 싱그러운 이 책을 들었다.
아홉명의 공동저자인데, 자주 듣던 이름도, 처음 듣는 이름도 있다.
책은 굉장히 자유로운 형식을 갖고 있다.
위의 사진처럼웹툰을 그리는 임익종님은 짤막한 카툰으로 웃음을 준다.
각기 다른 직업, 전공, 성향,가치관, 인생관을 가진 사람들이 자전거 이야기를 한다.
아니 정정,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자신) 의 이야기를 한다.
(요즘 자꾸 주객이 전도되서 자전거가 사람보다 위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생겨서..)
누군가에게는 취미, 누군가에게는 직업,
누군가에게는 자연, 누군가에게는 사회,
그렇게 누군가에게 무엇인 자전거.
뭐 그런 내용이다. 스포일은 여기까지 ㅋㅋ
그리고 참! 여기 반가운 분도 나온다.
싱글기어 매니져 림형 이다.
ㅋㅋㅋ 실존하셨을 줄이야 ㅋㅋㅋ
웰빙이나 실용, 여행 등의 주제 하에 다루어지는 자전거 이야기가 대부분인 요즘 그와 같은 기계적·기술적인 측면에서 벗어나, 자전거를 하나의 수단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자전거를 타는 이유와 그것이 갖는 의미에 대해 살펴본다. 자전거에 대해 각기 다른 사연을 간직한 아홉 명의 저자가 들려주는 추억담은 자전거와 함께 하는 삶에 대한 색다른 시각을 보여주고 있다.
가난한 유학생에게 없어서는 안 될 교통수단,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메신저, 어른이 되기 위해 거쳐야 할 관문 등 저마다의 정의로 자전거를 그려내고 있는 저자들은 글 속에 그에 맞는 다양한 문화와 생활상들을 담아낸다. 자전거가 등장한다는 점에서는 동일하지만 일러스트와 사진, 구체적인 수치들까지 각자의 독특한 개성으로 표현된 에피소드들을 통해 독자들 역시 자전거의 매력에 빠져볼 수 있을 것이다.
달려라 자전거 자전거 강요 프로젝트, 「달려라 자전거」 콘서트 _윤준호
실종된 자전거 두 바퀴 수난사 : 빈곤한 자전거 도둑들의 도시 _반이정
나르는 자전거 서울을 달리는 자전거 메신저의 꿈 _지음
소년의 자전거 우리가 자전거로부터 배우게 되는 것 _차우진
그래도, 자전거 이크종의 바이시클 다이어리 _임익종
노니는 자전거 서울, 자전거 _박지훈
빌리는 자전거 벨리브, 파리를 당신의 것으로 만드는 간단하고 매혹적인 방법 _서도은
친환경 자전거 어떤 세상에서 자전거를 탈 것인가 _조약골
심플한 자전거 픽시, 궁극의 외톱니바퀴 _김하림
하백의 신부 24
하백의 신부 24권~니야~하백의 신부 마지막 권. 완결 너무 축하드려요~~그림이 너무 이뻐서 눈을 뗄수가 없다니까안ㅋㅋㅋㅋ늘 재미나게 잘 읽지만 배송 좀 제대로 해주셨으면 하네요만화책 비닐이 다 까져서 풀어해쳐져 오질않나,엄청 휘어진걸 보내주질않나.,정말 반품이 몇 번째인지...ㅜㅜ한 눈에 그냥 봐도 책 상태 영 아닌데 자꾸 파본을 보내주시니 계속 반품 반품 반품그것도 같은 책으로.... .좀 지친다ㅜㅜ더 이상은 피할 수 없는 하백과 황제의 마지막 싸움
iooiiuh.tistory.com
살고 싶은 집 단독주택
최근에 봤던 책들중에서 가장 내용이 쏙쏙 들어오네요집을짓기위해 궁금했던 부분들과 꼭 알아야할 내용이보기 쉽고 간단명료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감사히 잘 읽었습니다.몇권의 책에 들어 있었던 내용들이 이 책 한권에 집약되어 있네요^^다시한번 정리하면서 읽어보려고여^-^단독주택에서 살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고민이 많다. 도대체 그런 집은 어떻게 구하지? 그 돈은 어떻게 마련하지? 집짓기와 집고치기는 어떻게 해야 하지? 단독주택을 꿈꾸는 사람이 당장에 단독주택으로
fsdfred.tistory.com